안녕하세요 윤테나입니다.

요즘 공해, 미세먼지도 점점 심해지고 지속적인 화장으로 인해 블랙헤드도 생기면서

호호바 오일이 피부관리에 좋다고 해서 구매했거든요. 

오늘은 호호바 오일의 성분 및 효능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성분

 

호호바 오일은 호호바씨를 추출하여 압착한 식물성 오일이에요. 정제하지 않은 호호바 오일은 투명한 노란색 액체에 특유의 견과류 향이 나지만 정제한 오일은 무색 무향이라고 합니다. 또한 호호바 오일은 일반 식물성 오일과는 다르게 액상 왁스이기 때문에 보관 수명이 깁니다. 상온에 두면 액상 형태이지만 낮은 온도에 두면 응고된 형태로 변합니다.

 

 

 

효능

 

우리가 보통 기름은 기름으로 녹인다고 하잖아요. 그래서 한창 크릴 오일이 유행했던 이유이기도 하고요. 호호바 오일도 마찬가지로 인체의 피지 성분과 유사해서 모공 속의 각종 노폐물, 블랙헤드, 화이트헤드를 녹여준다고 합니다. 또한 항균 작용도 있어 피부의 염증을 개선시켜주고 피지 조절을 도와주기까지 합니다.

 

 

 

활용

 

1. 피부케어

 

가장 먼저 클렌징 오일로 화장을 녹이듯이, 화장을 지운 후에 적정량의 호호바 오일을 피부에 얹어줍니다. 화장솜에 호호바 오일을 묻혀 케어하고자 하는 부위에 얹어두면 편하답니다. 3~5분의 시간이 지난 후에 미온수로 롤링하면서 헹궈주면 피지 관리 끝! 클렌징 단계와 함께 하고 싶으신 분은 클렌징 폼이나 클렌징 밤에 적정량의 비율을 섞어 한 번에 관리해주셔도 될 것 같아요.

 

 

 

 

2. 모발케어

호호바 오일은 피부뿐만이 아니라 모발 관리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머리를 감으신 후에 소량의 호호바 오일을 덜어 모발 끝 부분에 두드리듯이 발라주시면 모발의 수분이 날아가는 것을 보호해줍니다. 너무 많이 바르게 되면 머리가 떡질 수 있으니 적은 양의 호호바 오일을 얇게 펴 발라 주시면 됩니다.

만약 기름진 것이 싫으시다면 샴푸에 호호바 오일을 적정 비율로 섞어 머리를 감을 때 한 번에 케어해 주는 방법도 있습니다. 호호바 오일은 다른 에센셜 오일과는 다르게 모발의 중심에까지 침투하지는 않지만, 모낭을 커버하며 건조함을 막고 두피의 피지를 관리해줍니다. 샴푸와 호호바 오일을 7:1 정도의 비율로 섞은 후에 평소에 머리 감듯이 감아주시면 끝!

 

 

 

 

 

 


오늘은 호호바 오일의 효능과 활용법을 알아봤습니다.

저도 구매한 호호바 오일로 피부와 모발 관리를 한 번에 끝내버려야겠어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