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번 다이어트에 실패하고 스트레스를 받으시는 분들이 많죠. 하지만 그거 아시나요? 다이어트는 단기간에 하는 것보다 일상생활 전반에 습관을 들여야 한다는 점을요. 다이어트도 마찬가지로 즐겁고 좋은 기분을 느끼도록 습관을 들여야 효과가 좋습니다. 따라서 우리 뇌와 몸 전체에 살빠지는 습관을 녹여 저절로 살 빠지는 체질로 만드는 방법들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아침에 일어나면 물 한잔, 하루에 물 2L 마시기

 

 

다들 물을 많이 마시는게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건 많이 들어보셨죠. 아침에 마시는 물 한 잔은 몸 속에 쌓여있던 독소를 배출시켜 줍니다. 또한 우리 몸은 '갈증'을 '허기'로 착각하기도 하는데요. 하루에 물을 자주 마시는 습관을 들이면 갈증을 허기로 착각하여 하게 되는 과식을 막을 수 있습니다. 

 

 

 

2. 식사할 때는 맛 음미하기

 

보통 현대인들이 시간에 쫓기거나 각종 영상을 시청하며 식사를 하느라, 식사 속도도 빨라질 뿐더러 음식을 의식하고 먹지 않죠. 따라서 이렇게 먹는 습관은 건강에도 좋지 않은데요. 우리가 식사를 할 때 입에 들어오는 음식의 맛을 음미하고 식감을 느낀다면 빠르게 씹어 넘기는 안 좋은 버릇을 고칠수도 있고 과식을 막을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 모두 식사할 때에는 입에 넣는 음식의 감촉과 맛을 깊게 느껴보도록 해봅시다.

 

 

 

3. 집안일도 운동이라고 인식하기

 

빨래나 걸레질 등 집안일을 할 때 노동이라고 생각하지 말고 운동이라고 한 번 생각해봅시다. 한 연구 결과에서도, 청소를 할 때 아무 생각 없이 하는 것보다 칼로리를 인식하고 했을 때 살이 빠지는 효과가 있다는 결과를 도출해냈죠. 따라서 우리도 운동을 시간 들이고 힘 들여서 반짝 하는 행동이 아니라, 하루 하루 매 순간에 녹여서 하는 것이라고 인식하면 좀 더 힘을 덜 들이고 살을 빼는 효과를 볼 수 있겠죠.

 

 

 

4. 입고 싶은 옷을 상상한다

 

다이어트도 다른 활동과 마찬가지로 목표가 있어야 효과가 좋습니다. 그저 내가 '살을 빼겠다', '몇 키로를 빼겠다'가 아니라, '몇 키로의 살을 빼면 뭘 하겠다.'로 목표를 잡는 게 좋습니다. 예를 들면, '내가 살을 빼면 이 옷을 입겠다.'라고 입을 옷도 구체적으로 생각해두는 게 좋습니다. 결국에 다이어트를 지속하는 건 의지인데, 다이어트를 성공한 후에 입을 옷을 구체적으로 정해두는 것처럼 명확한 보상은 다이어트 성공의 지름길입니다.

 

 

 

 

5. 저녁은 야채와 곁들여 가볍게

 

보통 점심은 끼니 때우듯이 대충 먹고 저녁은 거하게 드시는 분들이 계시죠. 다이어트는 이와 반대로 해야 성공 확률이 높아집니다. 점심식사는 낮 동안 활동을 하면서 칼로리 소모가 되지만, 저녁식사에서 섭취한 음식과 칼로리는 자기 전까지 모두 소모하기는 힘들죠. 따라서 저녁은 점심보다 가볍게, 야채와 곁들여 먹는 습관을 들이셔야 합니다. 속이 가벼워질수록 수면의 질도 개선되어 장기적으로 봤을 때 건강도 챙기고 저절로 살도 빠지는 습관을 들일 수 있죠. 

 

 

 

 

+ Recent posts